대경경자청이 산·학·연·관 혁신생태계 CEO포럼 개최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대경경자청)은 지난 14일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에서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산·학·연·관 혁신생태계 CEO 포럼’을 개최했다.

기업, 대학, 연구기관, 행정기관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포럼은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동반성장 토대를 마련하고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명사 초청 특강, 기업 애로사항 및 기관별 협조 사항 토론, 혁신생태계 협의회 입주기업 대표 선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명사 초청 특강은 대구가톨릭대 정우창 교수가 ‘산·학·연·관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했다. 정 교수는 이 강연에서 기업은 학·연·관의 협력관계로 전환하고, 대학은 기술 자문 및 우수한 인력 공급 등 지역기업에 기여하며, 연구소는 기업들에게 과제 제공 통로 역할과 기술개발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행정기관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코디네이터 역할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대경경자청 최삼룡 청장의 주재로 기업 및 기관별 토론에서는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기관별 상호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내 입주한 기업CEO들은 ㈜영진 서승구 대표를 혁신생태계협의회 입주기업대표로 선출했다.

최삼룡 청장은 “산·학·연·관이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소통·공유·융합을 하다 보면 지역기업도 살리고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동반성장에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분양 완료된 영천첨단부품산업지구에 산·학·연·관 협력을 통하여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의 길을 찾아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함께 만들어 나가자”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