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성모병원, ‘제4회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 공모전’ 개최

대림성모병원이 한국시인협회와 함께 ‘제4회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詩)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림성모병원

대림성모병원이 한국시인협회와 함께 ‘제4회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詩)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림성모병원은 유방암 극복 수기를 주제로 한 핑크스토리 공모전을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는 유방암을 주제로 한 창작 시(詩)를 공모한다. 

제4회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 공모전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방암 극복, 투병 이야기나 유방암 환자에게 응원과 희망을 주는 메시지 등 유방암 관련 모든 주제로 창작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30일까지다. 대림성모병원 홈페이지(www.drh.co.kr)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등인 핑크스토리상을 비롯해 골드스토리상, 실버스토리상, 브론즈스토리상 등 9개 부문 수상팀을 선정한다. 핑크스토리 수상 팀에는 100만원(1명), 골드스토리 수상팀은 80만원(2명), 실버스토리 수상팀은 50만원(3명), 브론즈스토리 수상팀에는 30만원(3명)의 상금이 전달된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2월15일 대림성모병원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시인협회 △공우생명정보재단 △대한암협회 △한국유방건강재단 △한국유방암학회 등 국내 문학 또는 암 관련 대표 기관들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유방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작품을 통해 많은 유방암 환우가 따뜻한 위로와 치유를 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반인뿐만 아니라 기성시인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의미 있는 작품들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4회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詩) 공모전’ 포스터 ⓒ대림성모병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