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여성가족부와 통일부에 대해 "수명이 다했거나 애초 아무 역할이 없는 부처들"이라고 폐지론을 거듭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여가부와 통일부는 특임 부처이고, 생긴 지 20년 넘은 부처들이기 때문에 그 특별 임무에 대해 평가할 때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여가부에 대해 “국내 젠더 갈등은 나날이 심해지는데, 여가부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여성을 위한 25억원 규모의 ODA 사업을 추진하는 등 부처 존립을 위해 영역을 벗어나는 일을 계속 만든다”고 말했다.

통일부에 대해서도 “북한은 (남북공동) 연락사무소를 폭파하고 우리 국민을 살해하고 시신을 소각하는데 아무 말도 못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야당과 입법부의 으뜸가는 역할은 정부 기능에 대한 감시”라며 “부처들의 문제를 지적했더니 젠더 감수성을 가지라느니,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의혹을 덮으려 한다느니, 공부하라느니, 통일을 위해서 뭘 했느냐느니, 민주당의 다양한 스피커들이 저렴한 언어와 인신공격으로 대응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