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6일까지 접수

서울스테이가 홍보하는 서울의 관광숙박시설 ⓒ서울스테이

서울시가 ‘우수 서울스테이’ 20곳을 선정하고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에 놓인 관광숙박 업계를 지원하고, 코로나 시대에 안심할 수 있는 서울 관광숙박 환경을 제공할 목적으로 우수 서울스테이를 선정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의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과 한옥체험업(게스트하우스)을 위한 숙박 브랜드다. 서울스테이로 선정되면, 운영물품과 홍보물, 문패, 교육 프로그램, 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우수 서울스테이로 뽑히면, 최대 200만원의 지원금 외에도 △우수 서울스테이 인증서 제공 △네트워킹 지원 및 서울스테이 공식 SNS 활용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스테이 숙소로 등록하려면 서울스테이 홈페이지(stay.visitseoul.net) 중 ‘신규 숙소 등록’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광사업등록증 △사업자등록증 △숙소 상세정보 △객실 소개 △숙소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되고 싶다면 오는 30일부터 7월16일까지 서울스테이 운영사무국에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서류 양식과 자세한 접수 방법은 서울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오는 8월20일 서울스테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대체숙박업계를 지원하고, 안전한 서울관광 환경을 조성하고자 우수 서울스테이를 선정하게 된 만큼, 위생‧안전‧서비스 등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해 숙박업계 서비스 제고 및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선정되는 우수 서울스테이 대상 운영 자문, 홍보 등 아낌없는 지원으로 숙박업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울시가 ‘우수 서울스테이’ 20곳을 선정하고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서울스테이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