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검찰 송치되며 얼굴 공개
“호기심에 시작...더 심해지기 전 어른들이 구해줘 감사”

5년 동안 인터넷으로 남자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해 성착취물을 제작하거나 유사강간을 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26)이 24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5년 동안 인터넷으로 남자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해 성착취물을 제작하거나 유사강간을 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26)이 24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10대 남성들을 강제추행하고, 아동 성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로 구속된 최찬욱(26)이 얼굴을 드러내고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대전 둔산경찰서는 24일 아동 성착취물 제작 등 혐의를 받는 최씨 모습을 공개했다.

최씨는 범행 동기를 묻는 취재진에 “5년 전 외국계 SNS에서 ‘주인-노예’를 보고 호기심으로 시작해 여기까지 왔다”며 “더 심해지기 전에 어른들이 구해줘 감사하다. 수사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얘기했다.

이어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면서 “대전에 있는 가족과 친척, 공인중개사 동기들을 실망시켜 죄송하다”고 밝혔다.

최씨는 답변을 마친 뒤 검찰로 송치됐다.

최씨는 2016년 5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총 30개의 SNS 계정을 이용해 여성인 척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서로 알몸 사진을 교환하자고 속여 피해자들의 알몸 사진과 성착취 영상을 받았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동 성착취물을 상습 제작하고, 그중 14개를 SNS에 유포한 혐의도 받고 있다. 11~13세 남아 3명을 불러내 ‘지인에 알리겠다’고 협박, 자신의 차량과 화장실 등에서 유사강간·강제 추행하고 영상 촬영을 강요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국제 공조수사와 압수수색을 통해 지난 15일 자택에 있던 최씨를 검거, 16일 구속했다. 이어 22일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최씨의 재범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유사 사건 예방을 위해 신상 공개를 결정했다. 검거 당시 최씨의 휴대전화에서는 사진 3881장, 영상 3073개 등 성착취물 6954개가 발견됐다. 최씨는 경찰에 “소아성애가 있는 것 같아 치료받고 싶다”고 진술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