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인증도 간편하게
'QR코드'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인증도 간편하게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6.23 12:50
  • 수정 2021-06-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구 용봉동 한 식당에서 손님들이 식사에 앞서 전자출입명부(QR코드)를 찍고 있다. ⓒ뉴시스
광주 북구 용봉동 한 식당에서 손님들이 식사에 앞서 전자출입명부(QR코드)를 찍고 있다. ⓒ뉴시스

오는 7월 12일부터 QR코드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인증할 수 있게된다.

보건복지부는 22일 "현재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QR 체크인에 추가하는 기능개발을 각 플랫폼사에서 진행 중"이라며 "통합되면 기존 전자출입명부를 통해서 예방접종자 간편인증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개통 목표시기는 7월 12일"이라고 밝혔다.

현재 많은 국민들이 카카오, 네이버 등 QR코드를 통해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하고 있다.

여기에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하면 출입 기록과 백신 접종 확인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복지부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예방접종자 QR코드 인증 시스템은 백신 접종 권고 횟수에 따라 1차, 2차별 접종 여부 확인도 가능해진다.

정부는 오는 7월부터 백신별 권장 접종 횟수를 모두 접종한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에 따른 사적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되고 한 차례 이상 접종한 사람은 공원, 등산로 등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정부는 예방접종 허위 인증을 막기 위해 전자 예방접종증명 앱 '쿠브'(COOV) 내 캡처 방지 기능도 보완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