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줌 화상회의로 진행

  

한국여성학회(회장 이혜숙 경상국립대 사회학 교수)는 19일 ‘포스트성장사회와 페미니즘 돌봄전환’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진행된다.

한국여성학회는 “최근의 과학기술정책, 생태정책,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등에 여성의 위치 및 여성주의 시각이 결여돼 있다”며 “여성주의 시각에서 생태 중심의 대안 담론이 어떻게 구성될 수 있고, 이에 발맞추는 정책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모색해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에코페미니즘/젠더 정의 관점에서 돌봄 사회에 대한 비전을 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기후재난과 페미니스트 정치’를 주제로 열리는 라운드테이블에서는 ‘K-그린뉴딜’ 정책을 페미니즘의 관점에서 비판적으로 조망하고, 이어 ‘전환의 길목, 돌봄사회책임의 재검토’ 기획세션에서는 돌봄정책이 현장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새로운 도전을 살펴본다.

미국 플로리다대학 수잔 폴슨 교수와 제주대 백영경 교수가 ‘돌봄찬 성장’의 의미를 공유하고 포스트성장 시대의 돌봄이 무엇인지를 이론적으로 짚는 대담도 마련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공공부문 성인지 교육의 미래와 전망’을 주제로 특별세션도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줌 링크를 보내준다. 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wY9Y7yHqRQLtr1XA6)에서 하면 된다. 

ⓒ한국여성학회
ⓒ한국여성학회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