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의 아냐…경징계 조치 예정”

정부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대표의 단체 사진을 SNS에 올리는 과정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을 잘라낸 사진(왼쪽)을 올렸다. 비판이 일자 정부는 15시간 만에 사진을 수정했다. ⓒ'대한민국 정부' 페이스북<br>
정부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대표의 단체 사진을 SNS에 올리는 과정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을 잘라낸 사진(왼쪽)을 올렸다. 비판이 일자 정부는 15시간 만에 사진을 수정했다. ⓒ'대한민국 정부' 페이스북

정부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기념사진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이하 남아공) 대통령을 삭제한 실무자에게 징계를 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5일 해당 실무자를 조사하고 징계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체부 관계자는 “실무자가 사진 구도가 이상하다고 판단해 확대하는 과정에서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이 삭제된 것이다”면서 “합당한 조치를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다만 실무자는 고의로 사진을 편집하지 않았다고 알려져 경징계 조치를 받을 예정이다.

정부는 13일 G7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대표의 단체 사진을 SNS에 올리는 과정에서 남아공 대통령을 잘라낸 사진을 게시해 “외교 결례”라는 비판을 면치 못했다. 정부는 게시 15시간 만인 14일 오전 사진을 수정하고 “이미지 제작 과정에서 실수가 있어 수정됐다. 콘텐츠 제작에 있어 보다 신중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