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9.jpg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웰빙 관련 상품과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캔보다는 즉석 천연주스를 찾고, 빵도 천연효모를 넣거나 보리빵으로, 식품 매장에 들러도 유기농 코너를 주로 누빈다는 웰빙족.

자연과 건강이 최고라며 일반음식, 일반제품에 비해 최소 2∼3배 높은 가격도 마다하지 않고 구입해 웰빙족이 아닌 부유족이라고 까지 비아냥거리는 목소리가 높다. 하지만 과시적인 고급 소비를 추구하는 것이 아닌 자기 만족을 위해 조화롭고 건전한 소비를 원하는 웰빙족을 위한 콘텐츠가 눈에 띈다.

◇ 정신 안정을 위해

현대인의 숙명과도 같은 스트레스.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 영화나 공연, 여행을 보고 싶다면 '시티스케이프(cityscape.empas.com)'를 이용해보자. 멋진 카페와 음식점, 나들이하기 좋은 수목원과 놀이공원 등을 소개하며 특히 회원들이 직접 올린 평가가 도움이 된다. 명상이나 요가는 정신과 신체 건강에 모두 도움이 된다. 국내 최대의 명상 관련 사이트인 '명상나라(www.zen.co.kr)'는 전세계 각국의 명상수련 방법을 알려준다. 명상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명상을 하는 사람들과 경험담을 나눌 수도 있다. '요가라이프(www.yogalife.co.kr)'는 대한요가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요가학원을 다니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 신체 건강을 위해

금연, 다이어트 등 생활 건강을 위한 정보가 풍부한 사이트로는 '케어캠프(www.carecamp.com)'가 있다. 흡연, 음주, 비만 등 건강의 적을 다스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식이요법 전문 사이트인 '엔젤다이어트(www.angeldiet.co.kr)'는 믿을 수 있는 회사의 다이어트 식품을 판매하고 다이어트 일기장을 제공한다. 건강포털사이트 '닥터코리아(www.doctorkorea.com)'는 전문의에게 질병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병원 예약, 왕진 신청까지 가능하다. 고혈압, 당뇨, 암 등 궁금한 질병에 대한 정보와 병촵의원 정보를 자세히 검색할 수 있다. 건강과 식생활 등에 대한 자가진단을 할 수도 있다.

◇ DIY 상품 인기

환경을 생각하는 웰빙족들이 좋아하는 취미활동 중 하나는 DIY(스스로 원하는 물건 만들기)다. DIY 관련 사이트 중 으뜸은 반쪽이 최정현씨가 운영하는 '반쪽이 공방(www.banzzogi.net)'. 반쪽이 공방은 전국에 11개 매장이 있어 직접 공방에 찾아가 배울 수도 있다. CJ몰(www.CJmall.com)은 '내가 꾸미는 특별한 세상'을 개장해 테디베어를 만들 수 있는 풀 키트 외 다양한 만들기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LG이숍(www.lgeshop.com)은 '내가 만드는 소품'코너를 마련해 작물 재배 세트, 아트플라워 등을 출시하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침구와 커튼 원단, 커튼봉, 재봉틀, 실 등을 판매하는 'DIY 홈패브릭 원단'코너를 마련했다.

동김성혜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