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본사  ⓒ네이버
네이버 본사ⓒ네이버

최근 네이버 본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이 알려진 가운데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투명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받는 과정을 갖겠다”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지난 28일 임직원을 상대로 발송한 사내 이메일에서 “애도와 위로가 우선인 상 중인 상황이어서 좀 더 빨리 말씀드리지 못했다”며 “저를 비롯한 경영진은 이번 사안을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별개로 사외 이사진에게 의뢰해 외부 기관 등을 통해 투명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받는 과정을 갖겠다”고 덧붙였다.

네이버 직원 A씨는 지난 25일 오후 1시 경 자택 근처에서 숨져 있는 것을 아파트 경비원이 이를 발견해 신고했다.

경기 분당경찰서 등에 따르면 A씨는 따로 유서를 남기지 않았으나 자택에서 ‘평소 직장 내 갑질 등 업무 관련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취지로 쓴 메모가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한 대표는 “필요한 부분은 적극 개선하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며 “이번 일로 상심이 크실 구성원들을 위한 지원 등도 빠르게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