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 ‘2021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펠로우 24인 ⓒ까르띠에
까르띠에 ‘2021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펠로우 24인 ⓒ까르띠에

까르띠에(Cartier)가 여성 창업가를 후원하는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2021년 펠로우 24인을 공개했다. 최종 수상자 8인은 오는 26일 발표한다.

까르띠에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매년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를 열고 있다.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주도할 영향력 있는 여성 창업가들이 각자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리더십 스킬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국적은 무관하나 건강, 환경과 시스템, 교육, 금융 등 UN에서 정의한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에 부합하는 비즈니스만 지원한다.

까르띠에는 인시아드(INSEAD) 비즈니스 스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지금까지 59개국 260명이 넘는 여성 기업가들에게 400만 달러 이상의 지원금을 후원했다. 한국에서는 현재까지 펠로우 총 6명이 활동 중이다.

올해는 142개국 출신 지원자 876명 중 24명의 펠로우가 선정됐다. 신설된 ‘과학&기술 선구자’ 부문을 포함해 총 8개 부문에서 상위 3명씩 선발됐다.

까르띠에는 이니셔티브 시상식 전인 24~25일 ‘리플 이펙트(Ripple Effect/파급 효과)’라는 주제로 디지털 어워드 위크를 온라인 개최한다. 시릴 비네론 까르띠에 CEO, 임팩트 투자의 선구자인 ‘아큐먼’의 설립자인 재클린 노보그라츠 대표, ‘블랙 스완’으로 대표되는 인세르토 시리즈의 저자이자 저명한 경영학자인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우주 비행사이자 NASA 존슨 우주센터의 역사상 두 번째 여성 이사인 엘런 오초아, 언론인·작가이자 슈라이버 미디어와 여성 알츠하이머 운동의 창립자 마리아 슈라이버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어떻게 우리 각자가 변화를 주도하고 여성 임팩트 창업가를 지원할 수 있는지를 논의할 예정이다. 리플 이펙트 웹사이트에서 등록 후 24일부터 실시간으로 행사를 시청할 수 있다. 행사 종료 후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어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1의 최종 수상자 8인을 기리는 시상식이 26일 열린다. 수상자는 각각 상금 10만 달러를 받게 된다. 최종 결선 진출자 24인 전원에게는 1:1 맞춤형 트레이닝, 컬렉티브 워크샵, 미디어 노출 및 국제적인 네트워크 기회가 제공되며, 이들은 인시아드(INSEAD)의 임팩트 창업가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된다.

시릴 비네론 까르띠에 CEO는 “까르띠에 있어 여성은 원동력이자 끝없는 영감의 원천으로 언제나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특히 역경을 마주했을 때 여성은 놀라운 회복력과 구체적이고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그 능력을 증명해왔기 때문에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 더욱 존경심을 표하고 싶다. 까르띠에는 더욱 평등하고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한계를 뛰어넘는 여성들을 지지할 것이고 이를 영광스럽게 생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