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자’의 눈으로 보는 우주와 인류의 역사
‘시간 여행자’의 눈으로 보는 우주와 인류의 역사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1.05.12 12:14
  • 수정 2021-05-1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구석 시간 여행자를 위한 종횡무진 역사 가이드
방구석 시간 여행자를 위한 종횡무진 역사 가이드 (카트린 파시히·알렉스 숄츠/장윤경 옮김/부키) ⓒ부키
방구석 시간 여행자를 위한 종횡무진 역사 가이드 (카트린 파시히·알렉스 숄츠/장윤경 옮김/부키) ⓒ부키

시간 여행이나 SF, 역사에 관심 있는 사람을 위한 ‘시간 여행 안내서’가 나왔다. 빅뱅부터 공룡 시대, 고대 문명, 중세, 전쟁터 등 우주와 인류의 역사를 현대의 관점으로 짚어본다. 여성이나 성소수자 시간 여행자라면 “수녀나 고위층과 결혼한 여성으로 가장하는 게 그나마 활동하기 편리하고, 재산을 소유·상속할 수 없고, 범죄에 연루됐을 때 모든 책임을 뒤집어쓰고 엄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성애자가 아니라는 게 드러나면 사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는 ‘경고’도 잊지 않는다. 비판적이면서도 재기발랄한 통찰과 유머가 눈에 띄는 책이다.

카트린 파시히·알렉스 숄츠/장윤경 옮김/부키/1만8000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