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궐선거 당일 현장에
자신의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당직자에게 폭언과 발길질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결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결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4·7 재보궐선거 당일 현장에 자신의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당직자에게 폭언과 발길질을 한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자진 탈당했다.

송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가슴이 찢어지고 복잡한 심경”이라며 “당의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당을 위한 충정으로 국민의힘을 떠나려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모든 것이 저의 부덕의 소치”라며 “당사자들은 물론 당원 동지, 국민들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향후 이런 일이 다시 벌어지지 않도록 스스로 돌아보면 매사에 경각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라며 “당을 떠나 있더라도 국민의힘 혁신과 포용 노력에 마음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송 의원은 당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으로서 개표방송을 보기 위해 중앙당사 상황실을 찾았다가, 자신의 자리가 마련돼 있지 않았다는 이유로 당 사무처 직원의 정강이를 여러 차례 발로 찼다. 이튿날 송 의원은 피해 직원에게 사과했다. 다만 당 안팎에서 송 의원을 징계해야 한다는 요구가 끊이지 않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