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26일 서울 강서구 증미역 유세 중
"문 대통령은 중증 치매환자" 발언
김종인 "말조심하라고 당부했다" 강조

국회사진기자단 = 김종인(가운데)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도림신협 앞에서 열린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 하고 있다.
김종인(가운데)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도림신협 앞에서 열린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중증 치매환자'에 빗대어 말한 것을 두고 "흥분해서 과격한 발언을 했다는 것을 들었는데, 앞으로 그런 일 없을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26일 서울 금천구 유세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내가 첫 선거대책위원회 때 말조심하라고 당부를 했다"며 "그런데 아마 갑작스럽게 흥분된 상태에서 그렇게 한 것 같은데, 내가 그렇지않아도 주의를 줘서 다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거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앞서 오 후보는 26일 서울 강서구 증미역에서 선거유세 중 "(문 대통령이) 집값이 아무 문제 없다, 전국적으로 안정돼 있다고 1년 전까지 넋두리 같은 소리를 했다"며 "제가 연설에서 '무슨 중증 치매환자도 아니고 국민은 집값 올라간다고 난리인데 본인은 집값 안정돼있다고 하느냐'고 지적했더니 (여당에서) 과한 표현 썼다고 한다. 야당이 그 정도 말도 못 하나"라고 말했다. 이 발언이 회자되면서 여당과 인권단체의 비판을 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