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임팩트, 경력보유여성 사례 공유…WWW 온라인 토론회
루트임팩트, 경력보유여성 사례 공유…WWW 온라인 토론회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1.03.26 13:06
  • 수정 2021-03-2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팩트커리어 위, 위민, 워크’(We, Women, Work) 31일 개최
경력보유여성 커리어 재시작 돕는 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W 3주년 기념
31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온라인 생중계
ⓒ루트임팩트
ⓒ루트임팩트

소셜벤처 중간지원 기관 루트임팩트는 오는 31일 ‘2021 임팩트커리어 위,위민,워크 We,Women,Work (이하 WWW 행사)’ 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WWW 행사는 이날 오후 12시 30분부터 2시간 30분 동안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루트임팩트는 2018년부터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소셜섹터 공동 채용 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W’를 운영해왔다. 임팩트커리어W는 조직 경험과 역량을 갖추었으나 출산 및 육아,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사회 활동을 중단하게 된 여성을 경력 ‘단절’ 이 아닌 ‘보유’ 여성으로 정의하고 이들이 보다 유연한 조건에서 새롭게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 3월 프로그램 시작 이후, 임팩트커리어W를 통해 채용에 참여한 기업은 24곳이다. 재취업에 성공한 경력보유여성은 50명에 이른다.

이번 행사는 지난 3년간의 임팩트커리어W 프로그램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경력 단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직과 사회 전반에 필요한 변화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총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임팩트커리어W를 통해 일을 다시 시작한 여성들이 경력단절을 극복한 사례를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우나 메사 어소시에이션’(Una Mesa Association) 박은연 위원과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김영미 교수가 공동연구한 ‘일하는 여성의 경험을 결정짓는 두 가지 구조적 원인’에 대한 발표와 이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행사의 총괄 책임자인 루트임팩트 송예리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자녀 돌봄 공백이 생기면서, 많은 여성들이 일터를 떠나야 했고, 대안으로 언급된 유연근무제도 보완할 점이 많은 현실이다”며 “임팩트커리어W 3주년을 맞이하여 경력보유여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한 만큼, 이번 포럼이 여성과 일을 둘러싼 다양한 사회적, 제도적 문제들을 되짚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루트임팩트 웹사이트 또는 임팩트커리어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그로잉맘 성교육 책자와 째깍악어 육아 돌봄 이용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3월 30일 오후 3시에 마감된다. 등록 인원이 초과하는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