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신용학교 '머니 스쿨'

YMCA 신용사회운동사무국은 수능시험을 치른 고3학년과 고입시험을 치른 중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방문 신용교육인 '머니(Money) 스쿨'을 실시한다.

중·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12월 19일까지 서울 등 37개 지역 YMCA에서 직접 학교를 찾아가 비디오,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시청각교육을 한다.

교육내용은 자신의 돈 씀씀이 파악, 신용의 중요성, 신용관리 실천방안 등이다. 시간은 80∼90분이며 규모는 1회 기준 100∼300명이다. 문의) 02-725-1401

종합인지적성검사 '무료'

웅진닷컴에서는 만3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종합인지적성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상담교사가 직접 하는 이 프로그램은 언어, 수학, 사화, 과학 등의 적성을 종합적으로 진단한다. 행사는 12월 31일까지며 검사를 실시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이벤트도 벌린다. 문의) 080-233-1010

교원 양성평등 관리직 임용 공청회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지난 21일 서울특별시 교육과학연구원에서 '교원의 양성평등한 관리직 임용 관련 제도적 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에서는 심미옥 춘천교육대 초등교육과 교수의 '관리직의 성균형성에 대한 교원집단의 인식', 민무숙 한국여성개발원 교육연구부장의 '여교원의 관리직 진출현황과 확대 방안', 윤인숙 대전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의 '교원의 양성평등한 관리직 진출 촉진 정책'등에 관한 내용을 주제발표했다.

무료 초등영어듣기평가

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wwww.wisecamp.com)에서는 25일까지 무료로 영어듣기 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실시한다.

영어듣기평가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해당하는 학년을 클릭하면 체험할 수 있다.

동김성혜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