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아시아, 미국, 호주 이공계 여성 대학원생 모집
3주간 약 30시간 비대면 교육, 참가비 전액 지원

지난 2018년 열린 이화-루스 국제 세미나 모습. 사진=이화여대
지난 2018년 열린 이화-루스 국제 세미나 모습. 사진=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미국, 호주의 이공계(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이하 STEM) 여성 대학원생이 참여하는 글로벌 리더십 양성 프로그램 ‘2021 이화-루스 온라인 국제 세미나’의 개최를 앞두고 3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화-루스 국제 세미나는 미국의 헨리 루스 재단이 이화여대와 함께 아시아, 미국, 호주의 이공계 여성 대학원생의 경력 개발과 상호 교류를 촉진하고 차세대 과학계 여성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주최하는 국제 세미나다. 헨리 루스 재단은 미국 타임지와 라이프지의 공동 설립자인 헨리 루스가 1936년 창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지난 2015년부터 이공계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해 이화여대에 7년간 약 28억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 이화-루스 국제 세미나 포스터. 사진=이화여대
2021년 이화-루스 국제 세미나 포스터. 사진=이화여대

올해 세미나는 6월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3주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글로벌 여성 리더십, 여성 과학자 역량 강화, 디지털 시대의 소통을 주제로 강의, 토론, 심포지엄 등 다양한 교육 및 활동에 참여하면서 비대면 상황에서도 상호작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미국, 호주에서 현재 이공계 분야(STEM) 석/박사 과정에 재학(휴학)중인 여성 대학원생들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선발된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참가비가 전액 지원된다. 참가 신청은 3월 31일까지 이화-루스 국제세미나 홈페이지(http://womeninstem.ewha.ac.kr)에서 가능하며, 4월 1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