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숙 의원 “#세계여성의날…성평등을 국가 통치 원리로 작동시키기 위해 국회 입성”
권인숙 의원 “#세계여성의날…성평등을 국가 통치 원리로 작동시키기 위해 국회 입성”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1.03.08 19:22
  • 수정 2021-03-1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세계 여성의 날 슬로건 #ChooseToChallenge 해시태그도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홍수형 기자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홍수형 기자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앞으로도 여성들의 온 마음을 다 모은 다양한 도전을 더욱 평등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귀하게 쓰려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저는 성평등을 국가 통치 원리로 작동시키는 도전을 위해 국회에 들어왔다”며 이같이 썼다. 이어 “21대 국회가 출발한 뒤로, 온라인그루밍법과 권력형 성범죄 근절법 통과, 낙태죄 폐지 등의 의정활동을 통해 계속 도전하고 성공적 결과를 모으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2021년 여성의 날 슬로건은 ‘Choose to Challenge’”라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재난 위기 상황과 성평등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도전’은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번 여성의 날에는 코로나19라는 유래없는 재난을 극복하고, 일상을 되찾기 위한 우리들의 헌신과 노력을 함께 위로하고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전 세계 여성들은 의료현장에서, 가정에서, 직장에서, 지역사회에서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리가 한 자리에 모일 수는 없지만, 전화로, 문자로 서로 안부를 묻고 격려와 덕담을 건네는 따뜻한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고 했다.

그는 #세계여성의날 #ChooseToChallenge라는 해시태그도 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