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
3.8 세계여성의 날 맞아 8일까지 이벤트 진행

‘제 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 주최 측이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신문
‘제 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 주최 측이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신문

‘제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여성마라톤) 주최 측이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일은 제113회 세계여성의 날이다. 1908년 3월 8일 임금인상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거리로 나섰던 미국 뉴욕 섬유 공장 여성 노동자들의 대규모 시위를 벌인 날을 기념해 제정됐다. 세계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 2021)는 올해 ‘#ChooseToChallenge(도전을 선택하자)’ 캠페인을 전개한다. 일상 속 성불평등과 고정관념에 굴하지 않고 목소리를 내며 성평등 확산을 위해 노력하자는 취지다.

여성마라톤 주최 측도 이에 동참하는 의미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사회 속 불평등을 변화시키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겠다는 도전과 다짐의 의미를 담은 자세로 인증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 #2021여성마라톤, #ChooseToChallenge, #IWD2021 와 함께 올리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38명을 선정해 여성마라톤 1인 참가권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진행하며, 여성마라톤 홈페이지(www.on-womenmarathon.co.kr) 게시판과 여성마라톤 인스타그램 (@womenmarathon)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3월 8일 여성마라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발표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외에도 다양한 사전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여성마라톤 홈페이지(www.on-womenmarath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성신문
ⓒ여성신문

‘제 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참가자가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새로운 생활 스포츠 축제이다. 올해는 ‘생활 속 백신, 나를 지키는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며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8일부터 5월10일까지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