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호 신임 대표, 김소연 DTC 사업부 총괄 임명

디즈니+ ⓒAP/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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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상륙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디즈니 코리아 대표로 오상호 전 디즈니 스튜디오 사업부 전무를 임명하고, DTC(Direct-to-Consumer) 사업부 총괄로 김소연 전 소비재 사업부 상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조직개편은 디즈니가 OTT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를  올 상반기 한국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상호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는 30년간 디즈니를 비롯한 글로벌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온 미디어 및 콘텐츠 전문가다.

미국 미시간 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일본어 전공, 선더버드 스쿨 오브 글로벌 매니지먼트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월트디즈니 합류 전에는 20세기 스튜디오 대표를 역임했으며, CJ엔터테인먼트, 워너브라더스, 삼성영상사업단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최근까지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사업부 전무로 재직하며 국내 영화 세일즈, 배급 및 마케팅 업무를 비롯, 각종 영화 관련 업무를 총괄해왔다.

앞으로 한국 내 디즈니 전략 수립 및 한국 비즈니스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김소연 DTC 사업부 신임 총괄은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후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2007년 디즈니 채널 사업부에 합류한 이래 14년간 디즈니에 몸 담으며 미디어 사업부 및 채널 사업부 총괄과 소비재 사업부 총괄을 두루 거쳤다.

앞으로 디즈니플러스를 포함한 국내 DTC비즈니스의 운영을 맡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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