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더캄머·얼킨·자렛, 17일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디지털 런웨이 선보여
‘더 셀렉츠 쇼룸’ 온라인 플랫폼서 뉴욕·파리 거점 세일즈 시작

컨셉 코리아 뉴욕 F/W 2021  ⓒ문화체육관광부
컨셉 코리아 뉴욕 F/W 2021 ⓒ문화체육관광부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이 뉴욕패션위크 디지털 런웨이에 진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뉴욕패션위크 공식 프로그램인 ‘컨셉 코리아(Concept Korea)’의 F/W 2021 디지털 런웨이에 국내 패션 브랜드 3팀이 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S/S 시즌 뉴욕패션위크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신혜영 디자이너의 ‘분더캄머(WNDERKAMMER)’ ▲이성동 디자이너의 ‘얼킨(UL:KIN)’ ▲이지연 디자이너의 ‘자렛(JARRET)’ 등이다. 

얼킨의 디지털 런웨이에는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연준과 뮤지션 ‘비비’가 런웨이 모델로 등장해 주목받았다. 자렛은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 멤버 양양과 협업하는 등 K-팝과 K-패션을 결합해 런웨이를 선보였다. 또 분더캄머는 국내 프로덕션 ‘매스메스에이지’와 협업해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컨셉 코리아 영상은 지난 17일 뉴욕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www.nyfw.com)를 통해 발표됐으며, 18일부터 콘진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에도 게재됐다.

'더 셀렉츠' 마켓 플랫폼 화면 ⓒ문화체육관광부
'더 셀렉츠' 마켓 플랫폼 화면 ⓒ문화체육관광부

이들 브랜드는 아울러 15일부터 ‘더 셀렉츠(The Selects)’라는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뉴욕 및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F/W 시즌 세일즈를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주요 바이어를 온라인으로 초청, 시즌 컬렉션을 독점적으로 공개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컨셉 코리아에 참여한 세 브랜드 디자이너 모두 “기존 오프라인 쇼와 달리 디지털 런웨이는 공간의 제약 없이 디자이너가 크리에이터가 되어 시즌 컨셉 연출에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어 또 다른 매력이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전 세계 패션 관계자와 대중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콘진원은 글로벌 쇼룸 ‘더 셀렉츠’의 거점을 뉴욕과 파리 두 곳으로 넓혀, 시장 확대를 통해 국내 우수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현주 콘진원 대중문화본부장은 “코로나19로 패션산업도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패러다임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디지털 런웨이, 디지털 쇼룸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해외에 지속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