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장혜영, 미 타임지 '넥스트 100인' 선정…유일한 한국인
정의당 장혜영, 미 타임지 '넥스트 100인' 선정…유일한 한국인
  • 김규희 수습기자
  • 승인 2021.02.18 08:08
  • 수정 2021-02-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임, 장 의원에 "한국에서 가장 젊은 입법가 중 하나"
장 의원 "당과 시민에게 끝없는 사랑과 연대의 마음 보낸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17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떠오르는 인물 100인'(TIME 100 Next 2021)에 선정됐다 ⓒ타임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떠오르는 인물 100인(TIME 100 Next 2021)'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다. 

타임은 17일 홈페이지에서 장 의원을 '한국에서 가장 젊은 입법가 중 하나'라고 칭했다. 

장애인 동생의 탈시설을 도우며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들고, 차별금지법 법안을 발의해 입법하고자 한 그간의 행보를 소개했다.

장 의원이 최근 김종철 전 정의당 대표에게 성추행 피해를 당한 사실도 언급했다. 김 전 대표가 사퇴한 사실도 함께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식을 전하며 "저를 품어준 정의당과 당원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 끝없는 사랑과 연대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보도자료를 내고 "장 의원이 소수자와 함께 목소리를 내며, 다양성의 리더십을 펼쳐온 점이 주목을 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17일 장혜영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타임지 '떠오르는 인물 100인' 선정 소식을 전했다. ⓒ장혜영 의원 페이스북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