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글로벌 인재를 만드는 프리미엄 음악교육
[2021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글로벌 인재를 만드는 프리미엄 음악교육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2.19 14:06
  • 수정 2021-02-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회 수상 피아노 교재 부문 뮤직에듀벤처 | 피아노어드벤처
피아노 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피아노 어드벤처 ⓒ뮤직에듀벤처

국내 교육 문화를 주도하고, 글로벌 교육 사업으로 아시아에 진출한 장원교육(대표 문규식)과 미국 1위의 피아노 교육업체, ‘페이버 피아노 어드벤처 (Faber Piano Adventures)’가 손을 잡고 초대형 피아노 교육 기업인 뮤직에듀벤처(Music Education+Piano Adventure)가 탄생했다.

피아노 어드벤처는 미국 음악교사협회의 추천 교재인 동시에 ‘세계 최고의 피아노 교재’로 평가받아 캐나다, 호주, 영국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피아노 교본이다.

뮤직에듀벤처는 국내 정상의 교육 기업과 세계 최고 브랜드와의 제휴로 2012년 8월 출범한 이래 우리나라 음악 교육의 질적인 발전과 피아노 교육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2013년부터 시작된 ‘피아노 어드벤처 전국 콩쿠르’는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콩쿠르를 통하여 전국 각지의 숨은 인재를 격려하고 있다.

특히 피아노어드벤처에 수록된 음원을 유튜브나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듣거나 다운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피아노 교육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미 국내 대학과 평생교육원에 약 60여 개의 '피아노 어드벤처' 과정이 개설돼 있으며, 음악대학의 필수과목으로 채택될 정도로 독보적인 프로그램이다.

뮤직에듀벤처는 한국교육평가 인증원이 실시하는 PA지도사 자격증 시험을 통하여 해마다 훌륭한 어드벤처 전임강사와 전문교사들을 배출하고 있다.

<피아노 어드벤처>는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자녀들이 배우는 고급 피아노 교재로 알려진 만큼 학부모들에게도 크게 어필하고 있다.

저자인 랜달 페이버(Randall Faber) 박사는 피아노 교수법 석학으로 세계적인 학회에서 기조연설 및 초청 강연을 해오고 있으며 아리랑TV∙재능TV 등 국내 언론에서도 그에 대한 특집 방송을 제작할 정도로 권위가 있다.

국내 학계에서도 널리 알려져 이화여대, 중앙대, 수원대, 서울종합예술학교 등 많은 대학에서 초청 강연을 가진 바 있으며, 피아노 교사를 위한 내한 워크숍은 인기가 높다.

뮤직에듀벤처는 아시아 피아노 교육 시장을 넘어 해외 교육 콘텐츠 수출까지 세계 최고의 음악 교육 사업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전 세계인이 함께 배우고 즐겁게 연주하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