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수상 독서토론논술 부문 (주)한솔교육 | 한솔플라톤

한솔플라톤 ⓒ한솔교육
한솔플라톤 ⓒ한솔교육

한솔교육의 한솔플라톤이 2021년 제16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독서토론논술 부문 대상을 받아 올해로 2회째 수상하게 됐다.

한솔플라톤은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의 초등 브랜드로서,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인 주니어플라톤과 초등 전과목 교과학습 프로그램인 말하는 공부왕(이하 말공)이 있다.

주니어플라톤은 매주 한 권씩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고, 다양한 답이 나오는 플라톤식 질문으로 또래 친구들과 토론 수업을 진행하는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이다.

독서와 토론, 논술을 통해 아이들의 지식을 키우고, 본인의 관점을 만들고 그에 따른 자기만의 태도와 가치를 형성하여 자기만의 생각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니어플라톤은 답이 정해져 있는 질문이 아닌, 열린 질문을 통해 도서의 내용을 다각도에서 생각하게 만들고, 이기고 지는 경쟁토론이 아닌 서로 묻고 답하며 함께 결론을 도출하는 공동탐구토론법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작년 겨울부터 서장훈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요즘 학교는 플라톤식’ 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말공은 메타인지를 기반으로 상위 1% 학습 전략 ‘말하는 공부법’을 적용해 진도에 맞춰 교과 개념부터 유형별 학교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초등교과 공부방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배운 것을 설명하는 ‘말하기 학습’으로 개념 원리를 습득하고, 자기 표현력을 강화하며, 배운 내용은 온라인 학습으로 스스로 학습하여 자기주도 학습 태도를 완성시킨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솔플라톤에서는 주니어플라톤과 말공 이외에도 교과에 필요한 학습 과목으로 주제탐구로 통사를 이해하는 ‘역사하기’, 72가지 탐구주제로 사회과학을 완벽 대비하는 ‘통합교과’, 교양과 교과를 한 번에 해결하는 ‘플라톤 고전특강’등 다양한 교과 프로그램 학교 공부를 대비할 수 있다.

또한 방문학습에 이어 시설학습인 ‘플라톤아카데미’와 ‘플라톤러닝센터’를 오픈해 동종업계 최고 성장률을 보이며 오픈 2년만에 2000호점을 돌파하며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플라톤아카데미에서는 독서토론논술 플라톤 수업과 초등 전 과목 말공 수업을 진행하며, 플라톤러닝센터에서는 초등 전 과목 말공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