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로 예약 비대면 수거,
수리 후 택배배송까지 지원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코로나19 속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불편없이 다닐 수 있도록 서울시 최초 ‘장애인 보장구 무료수리 딜리버리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에게 팔다리와 같은 보장구는 한번 고장이 나면 이동을 할 수 없어 장애인들의 거동에 큰 불편을 초래한다. 그러나 코로나19로 고장난 보장구를 고치고 싶어도 대면수리가 어렵기 때문에, 그동안 장애인들은 집 밖을 나서지 못하는 생활을 하는 등 불편함을 겪어 왔다.

구는 장애인이 전화로 예약하면 수거일 일정을 조율한 후, 수거 당일 현관 앞에 고장난 보장구를 내놓으면, 수리센터 직원이 방문 출장·수거 후 다시 장애인 집으로 택배배송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보장구 수리 모습 ⓒ서초구청
보장구를 수리하는 모습 ⓒ서초구청

특히 수리센터에서는 보장구 수리 뿐 아니라 자외선소독, 항균살균 작업까지 해서 포장·배송해 주어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접수는 한우리 보장구 수리센터(☎02-2055-0914)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신속한 수리 서비스와 수리비용 지원을 통해 장애인이 불편 없이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관내 장애인들이 집안에서 주로 지내는 와중에도 가끔은 공원에서 맑은 공기를 접하는 삶을 누릴 수 있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