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유럽 사용 승인 신청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유럽 사용 승인 신청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1.02.10 06:55
  • 수정 2021-02-10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5호 ⓒAP/뉴시스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 ⓒAP/뉴시스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가 유럽연합 내 사용 승인을 신청했다.

현지시간 9일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스푸트니크 V의 개발 지원과 해외 공급 등을 담당한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는 "지난달 29일 유럽의약품청(EMA)에 백신 등록 신청서를 냈고, 승인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RDIF는 "지난해 10월 EMA에 승인 사전 절차인 과학적 자문을 요청했으며, 1월 19일 관계자들의 자문 절차가 이뤄졌다"며 "EMA로부터 신청서가 접수됐다는 공식 확인을 받았다. 승인 속도를 결정하는 건 EMA의 결정에 달려있다"고 부연했다.

최근 스푸트니크 V의 면역 효과가 91.6%에 이르며, 60세 이상 고연령층에 대한 효과도 91.8%에 달한다는 3상 임상시험 결과가 국제 의학 학술지 '랜싯'에 게재됐다.

한편, 독일, 프랑스 등은 러시아 백신의 도입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