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공연·영화계 인사들과 간담회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6일 오후 서울 한 극장에서 김국현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 조동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이사장, 홍성영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 등과 만나 영화공연계 현안을 청취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 나경원 전 의원이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극장에서 김국현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 조동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이사장, 홍성영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 등과 만나 영화공연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 나경원 전 의원이 “서울시민 1인당 국내총생산(GDP) 6만달러 시대를 열겠다”며 “이를 위해 문화·예술 분야에 과감히 투자·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6일 서울 종로구의 한 극장에서 김국현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 조동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이사장, 홍성영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 등과 간담회를 열었다. 코로나19 속 공연·영화계 고충을 듣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그는 “정부가 만든 코로나19 방역수칙은 ‘사실상 영화 보지 말라’는 수칙이었다”며 “최근에야 2.5단계에서 동반자 외 좌석 두 칸 띄우기로 조정됐지만, 정부의 탁상 방역으로 영화·공연계가 큰 피해를 봤다”고 말했다.

또 “문화예술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제작 현장과 관람 현장도 모두 어렵다”며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간담회 참석자들과 함께 배우 문소리·김선영·장윤주 주연 영화 ‘세자매’(이승원 감독)도 관람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