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9일 서울 용산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강당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해 '스마트 안전 도시 서울, 여성범죄 근절 프로젝트' 여성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홍수형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홍수형 기자

국민의당이 4일 정의당이 4월 재보궐선거에서 무공천을 결정한 데 대해 “서울과 부산에서 더불어 성추행을 하고도 후안무치하게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겠다는 민주당에 비하면 지극히 정상적이고 심지어 신선하기까지 하다”고 평했다.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보고 있나 민주당’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비록 일련의 사태 속에 정의가 사라진 정의당이라는 비난을 받았지만 최소한의 양심은 살아있는 것 같아 다행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얼마 전 정의당 사건을 역대급 충격과 경악이라며 자극적인 논평으로 호들갑을 떨던 민주당이 이번에는 어떤 충격을 받았을지 사뭇 궁금해진다”며 “부디 민주당이 공당으로서의 윤리의식과 양심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정의당과 같이 무공천을 결단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어 “입으론 개혁을 외치며 손으로는 더듬기에 바빴던 스스로의 부끄러운 모습을 되돌아보기 바란다”며 “성추행 DNA가 만연한 민주당에게 이번 선거는 국민들의 표가 아닌 매가 약”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