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하는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당내 경선에서 부여되는 여성가산점에 대해 “생물학적 여성이라고 인센티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은 옹색하다”고 주장했다.

조 구청장은 1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회의원 선거나 장관은 여성 할당이 필요하지만 1000만 서울시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을 책임지는 서울시장 선거에서는 (여성 가산점이) 여성의 기득권”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같은 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에게 여성 가산점을 받지 말자고 한 것에 대해 그는 “지금 서울시장 예비후보 가운데 여성 후보가 나 후보와 저 둘뿐”이라며 “나 후보는 여성 할당제로 정치를 시작해 우리 당 최초의 (여성) 원내대표라는 유리 천장을 뚫었고 저도 처음 구청장 선거에 나올 때 여성할당제로 혜택을 받아 최초의 여성 부시장으로 나름의 유리천장을 뚫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조로 치면 저희 두 사람은 귀족 노조”라며 “우리가 과감하게 기득권을 포기할 때 앞으로 정치권에 들어오는 젊은 후보들에게 여성가산점제를 줘야 한다고 주장할 수 있는 명분이 생긴다”고 덧붙였다.

조 구청장은 또한 “서울시민이 여성이라고 표 두 개 주고 남성이라고 표 하나 주는 게 아니고 안철수 대표와 단일화할 때 여성가산점제를 달라고 할 수 없지 않냐”고 했다.

‘본인의 후보 결정 여부를 가르는 중대 변수가 가산점 반영이 된다고 해도 가산점을 받지 않을 것이냐’는 질문에는 “나경원 예비후보가 끝까지 받겠다고 해도 제 소신이기 때문에 저는 안 받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