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아트센터 아트랑 스페이스 #1, #2서
‘볼로냐 아동 도서전’ 작품 선보여

‘볼로냐 그림책 일러스트 특별전 with 마리쿠테 알파벳 동물원전’이 오는 2월 25일까지 서울 강동구 강동아트센터 아트랑 스페이스 #1, #2에서 열린다. 

이탈리아 중북부 고대 도시인 볼로냐에서는 1964년부터 매년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문학 박람회인 ‘볼로냐 아동 도서전’이 열린다. 볼로냐 아동 도서전 사무국은 지난 2016년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특별전’을 진행했고, 그 공식 순회전이 이번에 강동문화재단 주최로 강동구에서 열리게 됐다. 

볼로냐 그림책 일러스트 특별전 포스터 ⓒ강동아트센터
볼로냐 그림책 일러스트 특별전 포스터 ⓒ강동아트센터

이번 특별전에서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선정한 세계적인 동화 작가 50명의 일러스트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1967년부터 2016년까지 50년에 걸친 세계 거장들의 작품과, 특별전에 참여한 유일한 한국인 ‘이수지(수지 리)’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책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등 오감을 활용한 전시가 마련된다.

2017년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볼로냐 라가치상’을 받은 오스트레일리아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마리 쿠테의 알파벳 동물원전도 함께 열린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그림책은 아이가 만나는 첫 번째 미술관이자, 0세부터 100세까지 보는 예술작품이라고 한다. 구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전시, 볼로냐 그림책 일러스트 특별전을 통해 지친 일상에서 꿈과 희망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는 2월25일까지. 관람료 1만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