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일까지 접수...총 상금 270만원
우수 아이디어 10건 선발해 정책 도입 예정

서울시 청년 일자리 1000개의 꿈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청년 일자리 1000개의 꿈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오는 2월1일까지 신산업 분야 청년 미래 공공일자리 발굴을 위한 ‘청년 일자리 1000개의 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서울 지역 청년 일자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역과 연령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청년 일자리 1000개의 꿈’ 사업의 4대 일자리 분야 중 하나나 자유주제를 선택하면 된다. 4대 일자리 분야란 디지털, 기후 환경, 청년지원 서비스, 사회적 경제다. 이외에도 공공 일자리로 창출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서울시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우수상은 50만원(1명), 우수상 각 30만원(4명), 장려상은 각 20만원(5명)으로 총 27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이후 청년 미래 일자리 아이디어 공유회 등을 거쳐 포스트코로나 시대 취업난 극복을 위한 미래 일자리 정책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참여하려면 서울청년포털(https://youth.seoul.go.kr)에서 신청서와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미래 공공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간략한 사업 개요와 스토리텔링 형식을 활용해 작성하면 된다.

김영경 서울시 청년청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기 위한 해법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시민의 삶과 생각에 있을 것”이라며 “‘시민의 필요를 청년의 일로 연결하고 청년의 일이 지속가능한 도시로 이어질 수 있는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