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오리지널 '스위트홈' 세계 2천200만 가구 시청

넷플릭스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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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는 현지시간 19일 자사 서비스 유료 가입자 수가 작년 말 기준 2억370만명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작년 4분기 가입자 수는 예상보다 많은 850만명을 기록했고, 한 해 기준으로는 사상 최다인 3700만명이 새로 가입했다. 2017년 유료 가입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1억명을 돌파한 이후 2배 넘게 증가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넷플릭스의 지난해 성장세는 코로나19 여파로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 수요가 증가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가입자 증가율은 미국 내보다 해외에서 더 높았다.

APAC(아시아 태평양)의 경우, 지난 4분기 동안 930만 개의 유료 구독 가구 순증가를 이끌어냈다. 1490만 개의 유료 구독 가구 순증가를 기록한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에 이어 넷플릭스의 성장을 이끄는 두 번째로 큰 지역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위트홈' 포스터 이미지 ⓒ넷플릭스<br>
'스위트홈' 포스터 이미지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미국 외 국가에서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집중 육성하며 한국 및 한국 콘텐츠에 대한 투자 또한 확대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한국 창작자들과 함께 제작한 '스위트홈'이 거둔 성과 역시 실적 발표에 포함됐다.

지난해 12월 18일 공개한 '스위트홈'은 평범한 사람의 마음 깊이 간직했던 욕망이 표출된 괴물로 변한다는 흥미로운 소재와 괴물들의 강렬한 비주얼,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작품 공개 이후 첫 4주 동안 전 세계 2200만 유료 구독 가구가 '스위트홈'을 선택해 시청했다.

넷플릭스는 실적발표에서 지난해 4분기 넷플릭스의 주당 순이익이 1.19달러라고 발표했다. 시장이 예상했던 1.36달러를 밑돈 수치다. 매출은 66억4000만달러로 예상치였던 66억2600만달러를 소폭 웃돌았다.

넷플릭스가 실적을 발표한 뒤 뉴욕 주식시장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13%가량 폭등했다. 넷플릭스 주식은 지난 12개월 동안 48%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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