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빛낸 뉴스 1위는 ‘코로나19 선제적 G방역’
구리시 빛낸 뉴스 1위는 ‘코로나19 선제적 G방역’
  • 구리=이정화 기자
  • 승인 2021.01.18 08:24
  • 수정 2021-01-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를 빛낸 10대 뉴스’ 설문조사
안승남 구리시장이 건강상태질문서 작성 캠페인을 홍보하는 모습. 사진=구리시
안승남 구리시장이 건강상태질문서 작성 캠페인을 홍보하는 모습. 사진=구리시

 

구리시민들은 2020년 ‘구리를 빛낸 10대 뉴스’ 1위로 ‘선제적 G방역 추진’을 꼽았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해 12월 28일부터 1월 11일까지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시에서 추진했던 주요 정책 중 시민이 가장 공감하는 성과에 대한 ‘구리를 빛낸 10대 뉴스’ 설문조사를 온라인 투표방식을 통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1위는 ‘코로나19 건강상태질문서 작성 등 선제적 G방역 추진’으로 지난해 2월 5일 구리시 첫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신속하게 공개하고 즉각적인 소독 방역과 더불어 방역 지도를 시 홈페이지 올려 공유했다. 또한 QR체크인이 도입되기 전부터 다중이용시설 이용자의 건강체크를 점검하는 ‘건강상태질문서’를 작성하도록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확진자 발생 시 원활한 역학조사를 위해 사용하는 등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도 인정한 선제적인 G방역을 추진한 점이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은 요인이다.

2위는 일자리창출, 갈매지식산업센터, 구리랜드마크타워 건립사업 추진, 3위는 구리도매시장 사노동 이전, 푸드테크밸리 추진, 4위는 GWDC 사업종료 및 가칭)한강변도시개발사업 추진 순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유채꽃 축제 및 코스모스 축제 취소, 유채김치와 고구마로 소외계층 지원, 구리시 지반함몰사고 적극 대응, 구리전통시장 상권활성화 재단설립 및 프로젝트 추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추진 , 구리시 수돗물 불신 해소 24시간 정수장 모니터링 순으로 나타났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과하다 싶을 정도로 시민 건강을 위해 선제적 G방역을 추진한 점이 1위를 차지했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올해에도 시민들의 기대와 바람이 반영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더 나은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토평동 일원의 AI 플랫폼 기반 스마트 시티를 조성하고 자족도시 건설을 추진해 지역 균형발전과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에 에너지를 쏟을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