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예술창작 환경 맞추어 창작지원
레지던시형, 프로젝트형 두 가지로 나눠 진행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하 문화재단)에서는 레지던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도 대구예술발전소 11기 입주작가’를 공개모집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연초제조창 별관창고 건물을 리모델링해 융·복합 예술창작공간과 시민아트플랫폼으로 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문화산업유산의 대표적인 공간이다.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스튜디오내부 ⓒ대구문화재단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스튜디오 내부. ⓒ대구문화재단

문화재단은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하는 예술창작 환경에 맞춰 입주작가들에게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00명의 예술가들이 이곳을 거쳐갔다.

2021년도 입주작가 공모는 ‘레지던시형’과 ‘프로젝트형’으로 나눠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총 16명(팀)으로 레지던시형 14명(팀), 프로젝트형 2팀이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1인(팀) 기준 스튜디오 1실이 공통으로 제공된다. 

레지던시형(자유 창작형)은 매월 창작지원금 30만원과 다양한 입주작가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여, 작가의 창작활동 등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의 입주동안 지원한다.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스튜디오 외부 모습 ⓒ대구문화재단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스튜디오 외부 모습. ⓒ대구문화재단

프로젝트형(주제 창작형-지역 리서치 프로젝트)은 4월에서 11월 중 6개월간만 입주하며, 지역의 문화적 자산을 예술적 가치로 재조명하는 조사·연구 및 그에 따른 창작활동을 하게 되며 팀당 프로젝트 진행지원금은 500만원이다. 

모집분야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다원예술 등 전 장르이며, 프로젝트형은 2개 장르 이상의 팀 구성이 필수다. 레지던시형 접수는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프로젝트형은 2월 2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이메일로 하면 된다.

상세한 모집요강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대구예술발전소 053-430-1287.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