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기준 조사 결과 토대로 ‘코로나 시대’ 맞춤형 행복 정책 초석 마련

사진=구리시

 

구리시(시장안승남)는 지난 6일 맞춤형 행복정책 초석을 위해‘2020년 구리시 시민행복도 조사·분석 결과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그동안 시는 구리시민 2천명, 관련부서 공무원, 지역전문가 인터뷰 결과를 유튜브로 생중계 했다.

보고회 조사를 주관한 (사)국민총행복포럼 박진도 이사장과 이지훈 상임이사, 정선철 교수가 배석하고 각 부서장 및 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는 지난 8~9월 2천 명의 시민들이 응답한 행복인지도 조사·분석 결과를 토대로 분야별·지역별·계층별 행복 취약분야에 맞춤형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재경 (사)국민총행복포럼 책임연구원은 기후위기에 민감한 여성계층 및 구리시 인구의 13%를 차지하고 있는 30대에 대한 고민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투자 등을 강조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기후위기 대응인‘그린뉴딜, 구리’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도시로 실천하고,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정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며,“이번 시민행복도 조사·분석결과를 반영하여 모든 구리시민이 행복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행복정책을 하나하나 실현해 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진도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사무총장으로 선임된 안승남 구리시장이 시민행복과 더불어 국민행복까지 막중한 책임을 지고 혼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구리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