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해돋이? 제발 오지 마세요” 전국 관광지 줄줄이 폐쇄
“새해 해돋이? 제발 오지 마세요” 전국 관광지 줄줄이 폐쇄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0.12.30 19:18
  • 수정 2020-12-3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동해·부산·제주, 해돋이 명소 출입 통제
강릉은 31일 오후부터 이틀간 식당 취식 금지...포장·배달만
제주도는 1월 3일까지 5인 이상 집합금지
유튜브 등으로 해돋이 생중계 예정
올해 마지막 날과 새해 첫날에는 해넘이와 해돋이 관측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주요 해돋이 명소가 폐쇄된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강릉, 동해, 제주, 부산 해운대 등 전국 해돋이 명소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줄줄이 문을 닫는다.

강원 강릉시는 경포·주문진 등 6개 해수욕장의 해돋이 관광객 출입을 전면 통제하기로 했다.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다음날인 1월 1일 오후 3시까지 지역 내 모든 식당 내 식사도 금지한다. 이 기간에는 포장, 배달만 가능하다.

강원 동해시도 지난 24일부터 망상·한섬·감추·추암 등 4곳의 해수욕장과 무릉계곡 명승지·바람의 언덕·천곡황금박쥐동굴 등 동해 주요 관광지를 폐쇄했다. 기한은 내년 1월 3일까지다.

제주도도 2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한라산·성산일출봉 등 해돋이 명소와 오름 34곳 출입을 통제한다.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기로 한 한라산 탐방 예약제도 1월 4일로 연기됐다. 5인 이상 모임, 겨울 스포츠 시설 운영도 금지됐다.

경북 포항시도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호미곶, 칠포·월포·용한리 해수욕장, 이가리 닻 전망대 등 해돋이 명소와 진입도로를 통제한다.

부산시도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 등 7개 공설해수욕장과 호안 도로를 오는 31일 정오부터 내년 1월 1일 오전 9시까지 폐쇄한다. 황령산, 금정산, 이기대 등 주요 등산로와 산책로 출입도 통제한다. 송도 용궁구름다리, 동래구 읍성역사관, 해운대구 다릿돌전망대, 몽돌해변, 해월정 등 부산 주요 관광 시설 36곳도 지난 24일부터 폐쇄됐다. 출입 통제선을 넘다가 적발되면 이유를 불문하고 즉각 고발하고, 통제구역 밖이라도 다수가 집합하면 해산을 권고할 방침이다.

 

지자체 “랜선 해돋이 보러오세요”

각 지자체는 ‘랜선 해돋이’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강릉시는 1월 1일 오전 7~8시 강릉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출 장면을 생중계하기로 했다. 부산 해운대구도 해운대·송정 해수욕장, 장산 정상,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등 해돋이 명소 4곳의 일출 장면을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포항시도 지역 케이블TV와 포항시 유튜브(포항시청)에서 일출 장면을 생중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