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만점 6명...여성 만점자는 제주 남녕고 김채현 학생
올해 수능 만점 6명...여성 만점자는 제주 남녕고 김채현 학생
  • 김규희 수습기자
  • 승인 2020.12.24 09:06
  • 수정 2020-12-2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이 23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해성여자고등학교에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확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수험생이 23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해성여자고등학교에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확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만점자는 6명이다.

22일 수능 시행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올해 만점자는 지난해(15명)보다 9명 줄어든 6명이라고 밝혔다. 인문계열과 자연계열, 재학생과 졸업생 각 3명씩이다. 일반고 출신 2명, 자율형사립고(자사고) 1명, 특수목적고등학교(특목고) 3명이다. 

이 중 여성 만점자는 제주 제주시 남녕고 김채현(3학년·17)양이다. 김양은 일반고 재학 중 만점을 받았다. 평소 학교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내신 관리에 집중했다고 알려졌다. 서울대 수시모집에 원서접수한 뒤에는 인터넷 강의 등을 통해 수능 공부에 몰두했다고 전해졌다. 

경기 성남시의 일반고인 판교고 출신 박모(19)군은 졸업 후 다시 치른 이번 수능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자사고 만점자는 서울 강남구 중동고 신지우(3학년·18)군이다.

특목고 만점자는 강원 민족사관고 졸업생 이모군, 경기 용인외대부고 김지훈(3학년)군, 서울 세종과학고 졸업생 A학생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