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jpg

최근 출시된 한방화장품 브랜드는 외관상 외국의 명품 화장품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용기 디자인에도 한층 단아하고 고급스런 멋을 더해 여성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 기본컬러는 화려한 황금색, 동양적인 느낌의 옥빛이 감도는 살구색, 옥색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용기 재질도 매끄럽다.

태평양의 설화수는 전통 한방화장품이라는 컨셉에 맞게 한국적인 감성을 담기 위해 서예가의 서체로 브랜드 로고를 디자인하고 한복 치마, 기와, 연꽃 등 한국적인 이미지를 용기에 담아 동양의 독특한 조형미를 살려내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용기의 색을 밝은 진주 컬러로 선택해 고급스러움을 추구했으며 로고 또한 힘있고 동양적인 멋을 풍기는 서체로 장식했다. 또한 한방화장품의 신비감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설 속의 미인 서시가 등장하는 현대적인 느낌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박 차장은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해왔던 것과 달리 중국 4대 미인에 속했던 서시의 캐릭터를 이용해 젊은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 한방화장품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로제화장품의 십장생은 한국적인 전통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단순화시킨 조형과 전통 단청 컬러를 형상화했다. 또한 옐로 계열의 배경 컬러와 골드 컬러의 어우러짐으로 고가의 한방화장품 이미지를 창출했다.

천심과 코리아나의 한방미인, 자인의 용기는 옥의 이미지로 흐트러짐 없이 단아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더해준다. 고품격 기능성 화장품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각 사의 노력이 제품 디자인에도 반영되고 있다.

현주 기자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