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 18일 기자회견·빔프로젝터 퍼포먼스
시청 “법적 검토하겠다”

18일 오후 6시 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폭력 의혹에 대한 사건 해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빔프로젝터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서울시장 위력성폭력 해결하라”, “위력에 의한 성폭력, 무엇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 깜깜한 어둠을 뚫고 서울도서관(옛 서울시청) 외벽에 글자들이 비쳤다.

18일 오후 6시 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공동행동)이 서울 중구 서울도서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공동행동은 289개 여성·인권단체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폭력 사건 진상규명과 2차 가해 대응을 위해 결성한 연대체다.

기자회견 후 빔프로젝터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공동행동은 서울도서관 외벽에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폭력 의혹에 대한 사건 해결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띄웠다.

공동행동 측은 “지금도 (이 사건에 대한) 가짜뉴스가 퍼지고, 피해자를 향한 2차 가해가 계속되고 있다”며 “사건의 진정한 해결을 위해 더 많은 목소리, 더 많은 일상의 실천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공동행동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동길 서울시청 총무과 주무관은 “청사에 (빔프로젝터로) 의견을 표출하는 일이 처음”이라며 “향후 이 행동이 법에 저촉되는 부분이 있는지 검토하고, 문제가 된다면 조치하겠다”고 전했다. 공동행동은 “기자회견 형식으로 진행해 따로 허가 절차는 필요 없었다”고 밝혔다.

18일 '우리들의 연대가 위력 성폭력을 박살낸다!'는 메시지가 서울도서관(옛 서울시청) 벽면에 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