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62개 작품 중 1·2차 심사 거쳐 30개 수상작 선정

대상 수상작 '폴링' 개요 ⓒ경기도청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여성IT 포트폴리오 공모전’ 수상작 30개 작품을 선정하고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발표했다.

여성 IT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 영상 콘텐츠 2개 분야로 진행돼 11월 13일까지 총 262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재단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정윤경 씨가 출품한 ‘폴링(Polling)’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기존 투표 방식의 전 과정을 개선한 스마트 전자투표시스템을 키오스크, 투표함,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는 아직 일반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up-cycling)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엄초롱 씨의 ‘지구를 지키는 업사이클링’이 대상에 선정됐다.

이 밖에 볼보 반응형웹 리디자인(유지혜, 디자인 분야), Mac Cosmetics CF(이다솔, 영상 콘텐츠 분야) 등 2개 작품이 최우수상에,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6개 작품(디자인 5개, 영상 콘텐츠 1개)과 20개 작품(디자인 18개, 영상 콘텐츠 2개)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명의 상장과 수상 내역에 따라 30만원~150만원까지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이 담긴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여준 지원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취ㆍ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