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확진자 접촉 인지 후 검사 받아
일정 취소하고 자가격리 중

가수 청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7일 팬카페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MNH엔터테인먼트
가수 청하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7일 팬카페를 통해 "청하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MNH엔터테인먼트

가수 청하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7일 팬카페에 "청하는 최근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고, 이날 오전 검사 결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하는 즉시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청하는 이날 팬카페에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 조심한다고 했는데 제가 많이 부족했나 보다"며 "오늘 급히 연락받고 이제 알았다. 다시 건강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청하는 내년 1월 정규 1집 '케렌시아(QUERENCIA)'를 발매할 예정이다. 오는 10일 싱글 'X'를 선공개하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었다. MNH는 "신곡 발매 일정은 논의 중"이라고 했다.

MNH 관계자는 "현재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아티스트 및 스태프, 직원 등은 함께 검사를 진행했거나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확인이 되는 대로 이에 대한 후속 조처를 취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회사 전체 방역 및 추가 감염의 위험은 없는지 전반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전체 아티스트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가요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상이 걸렸다. 앞서 그룹 '업텐션' 비토와 고결, 그룹 '에버글로우' 이런과 시현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관련기사▶아이돌 잇따라 코로나19 확진...업텐션·에버글로우까지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550) '미스터트롯'의 이찬원도 확진됐다. 이후 동료 가수들과 방송 스태프들이 줄줄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