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위암진단 받고 지난 20일 수술

권영진 대구시장이 정기건강검진에서 조기 위암진단을 받아 지난 20일 대구 모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민들이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시민들이 보낸 꽃바구니와 화분들을 대구시 2층 시장 집무실 앞에 놓여있다.

권 시장은 수술 전 “코로나 19 방역대응, 내년 국비 예산 확보, 김해신공항 백지화 등 산적한 현안으로 바쁜 시기에 시민들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다. 하루빨리 회복해 일상으로 돌아가 흔들림 없이 시정을 챙기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관계자는 26일 “수술은 잘 끝났으며 경과도 좋고 현재 회복도 빠른 상황”이라고 전했다. 

시민들이 권시장의 건강회복을 기원하며 보낸 손편지와 꽃바구니, 화분이 대구시청 2층 시장실 앞에 놓여있다.
시민들이 권영진시장의 건강회복을 기원하며 보낸 손편지와 꽃바구니, 화분이 대구시청 2층 시장실 앞에 놓여있다. ⓒ권은주 기자

지난 2월 18일 대구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이후 35일간 시장 집무실에서 쪽잠을 자며 코로나19 방역을 지휘해오다가 쓰러지기도 한 권 시장은 지난해 건강검진에서는 이상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대구 시민들이 권영진시장의 건강회복을 기원하며 보낸 손편지와 꽃.
대구 시민들이 권영진시장의 건강회복을 기원하며 보낸 손편지와 꽃. ⓒ권은주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