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세계인권선언 72주년 기념 인권문화행사 연다
서대문구, 세계인권선언 72주년 기념 인권문화행사 연다
  • 네트워크팀 고은성 기자
  • 승인 2020.11.23 14:39
  • 수정 2020-11-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9∼10일, 구청 6층 대강당서
특강, 영화 상영, 작품 전시 등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대문구청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세계인권선언 72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9일과 10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특강, 영화 상영, 작품 전시 등의 인권문화행사를 연다. 또한 구정 소식지를 통해 낱말 퍼즐 이벤트도 진행한다.

9일 오후 3∼5시 열릴 특강에는 ‘지금 여기 무탈한가요’,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등의 저자이자 사회학자인 오찬호 작가가 나서 ‘차별과 혐오, 그리고 인권’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10일 오후 2시부터 6시 20분까지는 인종차별을 다룬 영화 ‘그린 북’, 편견과 자존감을 그려 낸 영화 ‘아이 필 프리티’가 잇달아 상영된다.

이번 행사기간 중 ‘2020 서대문구 인권 콘텐츠 공모 수상작’이 전시된다. 이들 작품은 서대문구 홈페이지(구민참여→인권동행→인권작품 공모 수상작)에서도 볼 수 있다. 

세계인권선언 72주년 기념, 서대문구 인권문화행사 포스터 ⓒ서대문구청<br>
세계인권선언 72주년 기념, 서대문구 인권문화행사 포스터 ⓒ서대문구청

 

구는 구정 소식지 ‘서대문마당’ 12월호를 통해 ‘가로세로 인권 낱말 퍼즐 이벤트’도 마련한다.

세계인권선언문을 활용한 문제가 제시되며 빈칸에 들어갈 답을 찾아 완성한 뒤 다음 달 15일까지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구는 200명을 선정해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인권문화행사가 세계인권선언의 가치를 공유하며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인권감수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