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연합회
ⓒ한국YWCA연합회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가 ‘청소년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세상-경제편’ 대회가 10월31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다.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서상기)가 후원한다.

‘청소년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세상_ 경제편( Future Financial City)’의 주제는 경제, 성평등, 청소년 활동, 평화, 환경 등 5개 영역이다. 예선 심사를 거쳐 총 8팀, 3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학생들과 더불어 외부 멘토자문단을 구성하였으며, 약 2개월 간 각 팀별로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사전 심사를 거쳐 본선에 총 8팀이 진출하였다. 본선에 오른 모든 팀은 지역에서 이슈를 발굴하여 공모 주제와 금융·경제를 연계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본 대회 당일에는 현장에서 계획서에 기반한 구조물을 제작하고, 팀 별로 발표 후에 최종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올해로 15년째 운영하고 있는 씽크머니(Think Money)는 배우고 체험하는 청소년 금융교실로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가치관’ 형성을 위해 씨티재단 후원으로 한국YWCA와 한국씨티은행이 실시하는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