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의료원 신임희 교수. ⓒ뉴시스·여성신문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신임희 교수. ⓒ뉴시스·여성신문

신임희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교수가 국제 임상 데이터 표준컨소시엄인 CDISC K3C(CDISC 한국본부) 회장으로 임명됐다. 

미국 오스틴에 국제연합총본부를 둔 CDISC는 유럽(E3C), 일본(J3C), 아시아태평양(AP3C), 중국(C3C)에 본부 및 회장을 각각 두고 있다.

미국과 유럽, 일본은 새로운 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료기술을 식약처로부터 승인 받기 위해 CDISC 표준에 따른 데이터 스트림 라인(Stream-Line)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CDISC의 표준에 기반하지 않으면 식약처의 승인 및 자료 제출이 허용되지 않는다.

신 교수는 2013년부터 CDISC 국제전문위원 및 아시아 태평양 CDISC 운영위원으로의 활동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미국 브리검여성병원 및 하버드의 다지역·다국가임상시험센터(MRCT: Multi-Regional Clinical Trials Center)의 펠로우로 선발되어 현재 MRCT 운영위원으로서의 활동 중이다.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CDISC SUMMIT 대구 개최와 CDISC K3C의 재발족을 이끄는 등 다년간의 공로와 업적을 높게 평가받기도 했다.

신 교수는 “국제 표준화에 기반을 둔 데이터 거버넌스로 특히 임상 연구 데이터 스트림 라인 구축을 위한 인프라 및 역량을 강화해 한국의 국제적인 역할과 위상을 드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