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0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전수식 현장사진
2020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전수식 현장사진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우수사업부문에서 기초지자체 1위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2012년부터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해 지역산업과의 연계 및 수요대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서구의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사업은 국가 제조산업의 6대 뿌리산업 중 하나인 표면처리(도금)산업의 전문인력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인천표면처리 협동조합을 수행기관으로 해서 진행한다.

표면처리기업 대표자(기능장 등)가 직접 전문기술교육을 하고, 교육훈련생들이 현장에서 체험하는 산업현장 일체형 직업훈련(이론-실습-현장실무)으로 교육훈련 후에는 수료생들이 인천지역 표면처리업계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구는 비영리기관 등에서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신중년 사회공헌사업과 퇴직 전문인력을 위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일 자리 창출 사업에 힘쓰고 있다특히 청년층을 대상으로 청라 로봇 타워 내 3D 모델링 기반 청라 로봇 드론 산업 육성 프로젝트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인천 서북부 여성 경제독립 프로젝트중소기업 사무 행정 실무자과정등의 교육훈련이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서구는 이번 수상으로 내년도 국비 공모사업 선정 시 가점이 부여돼 사업 우선권을 확보하게 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