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전체 아동 270명에게 제공

슬기로운 집콕생활 놀이학습키트 ⓒ도봉구청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일상생활과 정서발달 지원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 발달영역별 놀이학습 키트를 지원한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아동들에게 컴퓨터게임, 스마트폰 사용 등 장시간 미디어 노출과 학습활동 장애 등 문제점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구는 코로나19로 제한된 생활을 하는 아동들이 겪는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정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슬기로운 집콕생활’ 놀이학습 키트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도봉구 드림스타트 전체아동 270명이다.

전체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발달영역별 놀이학습 키트를 전달한다.

놀이학습 키트는 아동의 심리와 욕구파악에 효과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정서/행동분야’ 도시농부(콩나물 키우기, 무순 키우기)를 시작으로 ▲‘부모/가족분야’ 코로나19 예방하기(면 마스크 만들기) ▲‘신체/건강분야’ 체력 튼튼 자가 운동(미니 배드민턴 및 발목줄넘기) ▲‘인지/언어분야’ 인터넷 중독 예방 놀이학습(보드게임) ▲‘정서/행동분야’ 미술활동(스크래치 아트보드 및 명화 Art 컬러링북) 등 다양한 발달영역별 놀이학습을 제공한다.

특히, 9월에는 놀이학습 키트 전달뿐만 아니라 추석연휴를 대비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가족의 건강과 안전 확인, 위기상황 등 집중 사례관리를 진행하면서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이 놀이학습 키트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