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성이 강한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추석은 귀성이 어려워졌다. 혹여나 친지들에게 코로나19를 옮기거나 옮거나 하는 두려움 때문이다. 이미 귀성표는 예매율이 급감했고 정부도 올해는 고속도로 톨게이트비를 면제해주지 않기로 했다. 국민들 대다수는 귀성 대신 선물을 보내는 것으로 대체하는 쪽으로 택한 사람이 많아졌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한 업체에 따르면 선물 예약이 전년대비 22.3% 신장했는데 건강 및 위생 관련 상품은 152%가 늘었다고 한다. 배송업체들도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구매 폭증에다 추석이 겹쳐 비상이 걸렸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빠르면 21일부터 25일 오전 11시까지 추석 배송 예약이 마감된다고 한다. 현명한 선택으로 제품을 골라야 하는 이 시점에서 소비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제품을 골라 보았다.

대상은 명절 음식 준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청정원’, ‘종가집’, ‘집으로ON’ 등의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집으로ON ‘참떡갈비’ ▲청정원 ‘민속왕만두’ ▲집으로ON ‘서울식 양지설렁탕’, ‘대구식 파육개장’ 등 명절 음식을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대상 청정원은 제사를 지내기 어렵거나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명절 제수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 대상
대상 청정원은 제사를 지내기 어렵거나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명절 제수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 대상

올가는 유산균, 아연 등이 함유돼 온 가족 모두에게 좋은 ‘풀비타 유산균 칼슘세트’, 유기농 새싹보리와 새싹귀리 순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유기농새싹보리+귀리세트’ 등과 함께 올가 풀비타 19개 상품을 판매한다.

주문은 올가 온라인몰과 ‘올가 쇼핑몰’ 모바일 앱, 매장 전화주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올가 매장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서울과 일부 수도권에 한해 온라인과 전화 주문 후 가까운 매장으로부터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on’, ‘쿠팡’, ‘네이버’,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언택트 채널을 신규로 늘려 간편하게 선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녹즙은 추석맞이 건강즙 14종 선물세트 기획전을 준비했다. 건강즙 2세트를 주문하면 제품 1세트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추석 선물을 보다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여자를 위한 건강즙으로는 ‘석류가인’이 대표적이다. 석류가인은 우수한 품질로 잘 알려진 터키산 석류에 칡과 약콩, 호박 등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에 영양까지 갖춘 건강즙이다. 한 포 당 여성 건강에 좋은 칡 유래 이소플라본 12mg과 폴리페놀 200mg를 담았다.

남자를 위한 건강즙으로는 ‘라이코 객’을 준비했다. ‘라이코 객’은 라이코펜의 여왕으로 알려진 열대과일 ‘객(Gac)’에 달콤한 그라비올라 열매(사워솝)를 더해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음료다. 한 포에 라이코펜 4000㎍과 베타카로틴 900㎍ 등이 함유됐다.

풀무원녹즙은 추석맞이 건강즙을 할인 판매한다. Ⓒ 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은 추석맞이 건강즙을 할인 판매한다. Ⓒ 풀무원녹즙

휴온스네이처는 ‘트리뮨 몰’ 오픈 및 추석 명절을 맞아 신제품 ‘트리뮨 구증구포 흑도라지고’를 포함해 오는 10월 14일까지 전 제품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구증구포 흑도라지고’는 흑도라지농축액과 구증구포 흑도라지 분말, 홍삼청, 배농축액 등이 배합돼, 흑도라지 본연의 맛과 홍삼청의 달콤한 맛이나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루치펠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 8종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대 35% 할인 혜택과 ‘감사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루치펠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 8종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루치펠로
루치펠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 8종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루치펠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