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실련 "피해자 B씨 2019년부터 성추행과 성희롱 피해"

기사와 무관한 사진. ⓒ픽사베이
기사와 무관한 사진. ⓒ픽사베이

범죄 피해자를 보호해야 할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의 간부가 성추행 혐의로 고소돼 대구 시민단체가 해임을 촉구했다.

대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대구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의 해임을 요구하며 법무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요구했다.

서부지검 내 서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A씨는 지인인 여성 B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지난 8월25일 대구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경실련 등에 따르면 B씨는 “2019년부터 이사장으로부터 수차례 성추행과 성희롱 피해를 당했고 그로 인한 수치심과 모멸감을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며 고소 이유를 설명했다.

A씨는 지난 주 수성경찰서에서 피고소인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조사에서 그는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단체는 “범죄피해자를 보호해야 할 위치에 있는 보호센터 이사장이 피해 여성인 B씨를 성추행한 것은 심각한 문제”라며 A씨의 해임을 주장했다.

이들은 “법무부가 지원하는 공익 법인 지원센터 이사장이 강제추행 혐의로 피소됐음에도 이사장직을 아직 유지하고 있고 제3자를 통해 회유하며 고소 취하를 요구하고 있다. 거부하는 피해자에게 연락을 지속하며 2차 가해까지 하고 있다”며 법무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요청했다.

한편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법무부가 민간법인에 위탁해 국고 보조로 운영하고 있다. 피해자 심리상담부터 법률·의료 지원과 형사 사건 조정 업무 등 범죄 피해자와 가족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지원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