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9.07. ⓒ여성신문·뉴시스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9.07. ⓒ여성신문·뉴시스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고소한 피해자와 관련해 "박원순 성추행 사건 피해자 및 법률 대리인 등에 대한 2차 가해 중단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연 전 의원은 “최근 박원순 성추행 사건 관련 진위가 확인되지 않은 영상이 친여 성향의 유튜브 등에서 공개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영상 속 인물이 누구인지 확인하게 만드는 시도 자체가 엄청난 심리적 압박이자, 심각한 2차 가해”라며 “영상 아래 댓글 여론은 영상에 나오는 인물의 태도와 행실을 논하며 성추행 사건의 원인이 결국 피해자에게 있다는 식으로 호도하고 오히려 박원순 시장이 피해자라며 사건의 논점을 흐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해자 법률 대리인에 대한 2차 가해 역시 심각하다”며 “법률 대리인을 저승사자, 정치 성향에 따라 짜맞추기식 미투로 언론 플레이를 하는 사람, 민주개혁진영의 문제점을 부각시키는 공작과 조작의 전문가 등의 표현이 서슴없이 등장한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지난 9월13일 MBC 취재기자 시험에는 박원순 성추행 사건의 피해자를 피해자 또는 피해 호소인으로 칭해야 하는지를 묻는 문제가 출제돼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논란이 있었다”며 “피해자와 그 조력자들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한 어떠한 피해자도 용기를 내어 진실을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건의 진실은 두 달이 지나도록 아직까지도 오리무중”이라며 “서울시 직원들의 성추행 방조사건, 고소사실 유출사건 역시 답보 상태다. 피해자와 조력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즉각 중지하고 지지부진한 수사당국과 인권위 직권 조사 등이 조속히 이루어져 진실을 밝혀내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